며칠 전 강아지가 열어놓은 안방 리모델링(수리)에 이어 너덜너덜하게 찢어놓은 인터폰 커버를 만들었습니다. 거의 기초 목공 diy에 속하는 과정이라 수납장 만들기에 그대로 응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며칠 전 강아지가 열어놓은 안방 리모델링(수리)에 이어 너덜너덜하게 찢어놓은 인터폰 커버를 만들었습니다. 거의 기초 목공 diy에 속하는 과정이라 수납장 만들기에 그대로 응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인터폰의 체스트, 일명 인터폰의 눈가리개는 꽤 만들기가 쉽습니다. 목재 소요량도 적어서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저희 집은 옛날 집이라 요즘 사용하는 최신 인터폰이 필요 없어서 기본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폰의 체스트, 일명 인터폰의 눈가리개는 꽤 만들기가 쉽습니다. 목재 소요량도 적어서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저희 집은 옛날 집이라 요즘 사용하는 최신 인터폰이 필요 없어서 기본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겉에 나와 있으면 미관상 상당히 눈에 거슬립니다. 이 차분한 사진을 보시면 뭐 적당히 낡아도 봐도 좋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놀라지 말아주세요; 이게 겉에 나와 있으면 미관상 상당히 눈에 거슬립니다. 이 차분한 사진을 보시면 뭐 적당히 낡아도 봐도 좋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놀라지 말아주세요;
인터폰 가림막이 필요한 이유, 바로 저렇게 생긴 인터폰과 거실 등 스위치가 숨어있으니까;; 사실 이번에 저 인터폰도 새로 바꿨는데 예전에 목공 diy로 똑같이 만든 기존 수납장을 저희 강아지가 분해하면서 인터폰 케이블까지 다 찢어놨거든요. 인터폰 가림막이 필요한 이유, 바로 저렇게 생긴 인터폰과 거실 등 스위치가 숨어있으니까;; 사실 이번에 저 인터폰도 새로 바꿨는데 예전에 목공 diy로 똑같이 만든 기존 수납장을 저희 강아지가 분해하면서 인터폰 케이블까지 다 찢어놨거든요.
그분은 오늘도 상당히 밝은 모습으로 느긋한 일상을 즐기고 계십니다만~ 입원해 있는 동안 입마개를 장기 착용해서 생긴 상처는 다 나았는데 딱지 떨어진 곳에 털이 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영구해져서 돌아온 나의 아들, 그래도 천사같네 .. 그분은 오늘도 상당히 밝은 모습으로 느긋한 일상을 즐기고 계십니다만~ 입원해 있는 동안 입마개를 장기 착용해서 생긴 상처는 다 나았는데 딱지 떨어진 곳에 털이 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영구해져서 돌아온 나의 아들, 그래도 천사같네..
이 천사같은 막토라슈는 그렇지만!! 엄마가 집을 비우면 하늘이 무너지나~ 온 집안을 찢거나 찢는 중증의 불리한 불안을 가지고 있어 문제 제조기 자체로 문제를 일으키는 일이 많은 거실 문을 닫고 나가니 어느 날 거센 항의가 들어왔습니다. 저 너덜너덜한 문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인터폰의 눈가리개까지 나갔다 돌아온 엄마는 아연실색해;; 이 천사같은 막토라슈는 그렇지만!! 엄마가 집을 비우면 하늘이 무너지나~ 온 집안을 찢거나 찢는 중증의 불리한 불안을 가지고 있어 문제 제조기 자체로 문제를 일으키는 일이 많은 거실 문을 닫고 나가니 어느 날 거센 항의가 들어왔습니다. 저 너덜너덜한 문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인터폰의 눈가리개까지 나갔다 돌아온 엄마는 아연실색해;;
그래도 어머니는 나름의 능력자(?)이기 때문에 이렇게 금방 원래대로 돌려놓았습니다. 얼마나 후련했는지~ 후후후 옷장 만들기 응용 인터폰 숨김 만들기 준비물과 과정 그래도 어머니는 나름의 능력자(?)이기 때문에 이렇게 금방 원래대로 돌려놓았습니다. 얼마나 후련했는지~ 후후후 옷장 만들기 응용 인터폰 숨김 만들기 준비물과 과정
우리 집에 딱 맞는 사이즈의 인터폰 가리개 도면부터 그려서 산출한 목재를 주문합니다. (저는 자작나무 합판을 재단 주문하였습니다) 기타준비물- 전동드릴, 목공diy전용나사못, 목공풀, 클램프, 사포(220방이라면 무난), 페인트(취향대로), 붓, 트레이, ㄱ자꺽임금, 이지경첩, 가구손잡이 등이 필요합니다. 우리 집에 딱 맞는 사이즈의 인터폰 가리개 도면부터 그려서 산출한 목재를 주문합니다. (저는 자작나무 합판을 재단 주문하였습니다) 기타준비물- 전동드릴, 목공diy전용나사못, 목공풀, 클램프, 사포(220방이라면 무난), 페인트(취향대로), 붓, 트레이, ㄱ자꺽임금, 이지경첩, 가구손잡이 등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나무가 부드러운 소프트우드였기 때문에 치아의 제왕 맥돌이를 과소평가했다? 라고 생각하여 이번에는 단단하고 치밀한 하드 우드 자작나무 합판을 주문했습니다. 삼나무가 버터라면 자작나무 합판은 준석 정도로 내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나무가 부드러운 소프트우드였기 때문에 치아의 제왕 맥돌이를 과소평가했다? 라고 생각하여 이번에는 단단하고 치밀한 하드 우드 자작나무 합판을 주문했습니다. 삼나무가 버터라면 자작나무 합판은 준석 정도로 내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내동내산인증쇼핑원목DIY 합판재단 자작합판 15mm 추가판매 2024.06.구매확정 내동내산인증쇼핑원목DIY 합판재단 자작합판 15mm 추가판매 2024.06.구매확정
▲ 자작나무 합판 구입처가 궁금하신 분은 내 돈으로 산 인증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요즘은 필요한 사이즈만 잘 기입하면 깔끔하게 재단해서 보내줘요. ㅎㅎ ▲ 자작나무 합판 구입처가 궁금하신 분은 제 돈으로 산 인증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요즘은 필요한 사이즈만 잘 기입하면 깔끔하게 재단해서 보내줍니다.ㅋㅋ
먼저 수납장의 기본이 되는 사각 프레임부터 짜냅니다. 접착면에 목공풀을 바르고 저는 클램프로 조여서 1차 집성, 조립부터 했습니다. 클램프가 없으신 분들은 2인1조로 고정하시면서 ㄱ-ㄷ-ㅁ 순서대로 바로 나사못을 조립하시면 ok! 먼저 수납장의 기본이 되는 사각 프레임부터 짜냅니다. 접착면에 목공풀을 바르고 저는 클램프로 조여서 1차 집성, 조립부터 했습니다. 클램프가 없으신 분들은 2인1조로 고정하시면서 ㄱ-ㄷ-ㅁ 순서대로 바로 나사못을 조립하시면 ok!
목공 풀이 굳어서 딱 붙으면 사각 프레임 완성! 그런 다음 이중 드릴 비트로 나사 홈을 뚫은 후 목공 diy 전용 피스를 사용하여 이차적으로 단단하게 조립합니다. 이지 경첩을 이해하기 그리고 경첩을 다는 과정과 방법 목공 풀이 굳어서 딱 붙으면 사각 프레임 완성! 그런 다음 이중 드릴 비트로 나사 홈을 뚫은 후 목공 diy 전용 피스를 사용하여 이차적으로 단단하게 조립합니다. 이지 경첩을 이해하기 그리고 경첩을 다는 과정과 방법
인터폰 수납장의 문을 설치하기 위해 나는 이지 경첩을 준비했습니다. 인터폰 수납장의 문을 설치하기 위해 나는 이지 경첩을 준비했습니다.
여기서 잠깐만 이지경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왼쪽이 이지 경첩, 오른쪽은 일반 경첩입니다. 그냥 보기만 해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없는 건가요? 여기서 잠깐만 이지경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왼쪽이 이지 경첩, 오른쪽은 일반 경첩입니다. 그냥 보기만 해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없는 건가요?
경첩을 접어보면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이지경첩은 큰 날개 속에 작은 날개(?)가 쏙 들어가는 방식이므로 접었을 때도 두께의 변화가 없지만, 일반 경첩은 두 날개가 겹쳐져 두께가 늘어납니다. 이것은 ~ 캐비닛 도어의 두 가지 방법(인도어, 아웃도어)으로 경첩을 붙일 때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수납고 프레임 안에 문이 쏙 들어가는 인도어의 경우 일반 경첩을 달기 위해서는 그 두께만큼 부착 지점에 홈파기 가공을 해야 합니다. 이걸 생략하게 해주는 게 이 종이 경첩이에요. 경첩을 접어보면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이지경첩은 큰 날개 속에 작은 날개(?)가 쏙 들어가는 방식이므로 접었을 때도 두께의 변화가 없지만, 일반 경첩은 두 날개가 겹쳐져 두께가 늘어납니다. 이것은 ~ 캐비닛 도어의 두 가지 방법(인도어, 아웃도어)으로 경첩을 붙일 때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수납고 프레임 안에 문이 쏙 들어가는 인도어의 경우 일반 경첩을 달기 위해서는 그 두께만큼 부착 지점에 홈파기 가공을 해야 합니다. 이걸 생략하게 해주는 게 이 종이 경첩이에요.
이지경첩의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 자세히 보면 기둥이 되는 부분이 한쪽으로 감겨 있습니다. 눈에 띄게 튀어나오는 부분이 프레임과 문 사이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사진처럼 프레임에 뒤집습니다. 이지경첩의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 자세히 보면 기둥이 되는 부분이 한쪽으로 감겨 있습니다. 눈에 띄게 튀어나오는 부분이 프레임과 문 사이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사진처럼 프레임에 뒤집습니다.
설치 지점을 결정할 때는 미리 안쪽 날개를 움직여 부드럽게 움직이는 지점입니다. 경첩 기둥을 너무 안쪽에 바짝 붙이면 문이 움직이지 않는 사태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이 과정을 거치기 바랍니다 설치 지점을 결정할 때는 미리 안쪽 날개를 움직여 부드럽게 움직이는 지점입니다. 경첩 기둥을 너무 안쪽에 바짝 붙이면 문이 움직이지 않는 사태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이 과정을 거치기 바랍니다
프레임 쪽부터 경첩을 붙이는데요. 문 아래쪽에 같은 두께의 자투리 목재를 깔고 그 위에 문을 올리면 딱 가운데로 문이 오도록 유격수를 맞추기도 쉽고 문 쪽에 붙는 날개 조립도 간단합니다. 프레임 쪽부터 경첩을 붙이는데요. 문 아래쪽에 같은 두께의 자투리 목재를 깔고 그 위에 문을 올리면 딱 가운데로 문이 오도록 유격수를 맞추기도 쉽고 문 쪽에 붙는 날개 조립도 간단합니다.
이렇게 안쪽 날개는 문 옆면에 붙기 때문에 같은 두께의 자투리 목재를 꼭 옆으로 깔아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안쪽 날개는 문 옆면에 붙기 때문에 같은 두께의 자투리 목재를 꼭 옆으로 깔아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인터폰의 가림막 조립이 끝났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사이즈만 늘리면 수납장 만들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죠? 이렇게 인터폰의 가림막 조립이 끝났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사이즈만 늘리면 수납장 만들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죠?
우리 집 벽이 나무 루버이므로, 나는 L자형 철물을 이용해 간단하게 부착 완료! 만약 시멘트 벽면이라면 나이프 블록으로, 석고 보드라면 전용 앵커를 사용하여 L자 형태의 철물을 붙여야 합니다. 우리 집 벽이 나무 루버이므로, 나는 L자형 철물을 이용해 간단하게 부착 완료! 만약 시멘트 벽면이라면 나이프 블록으로, 석고 보드라면 전용 앵커를 사용하여 L자 형태의 철물을 붙여야 합니다.
다음 자석 패치링까지 붙여주면 착! 깨끗하게 문이 고정됩니다. 다음 자석 패치링까지 붙여주면 착! 깨끗하게 문이 고정됩니다.
자작나무 합판의 결도 예쁘지만 저는 전체 거실 인테리어의 통일감을 위해 흰색 페인트를 해주었습니다. 손잡이까지 부착하면 인터폰 눈가리개 만들기 완료! 자작나무 합판의 결도 예쁘지만 저는 전체 거실 인테리어의 통일감을 위해 흰색 페인트를 해주었습니다. 손잡이까지 부착하면 인터폰 눈가리개 만들기 완료!
이번에는 좀 큰 블랙 철제 손잡이를 달아 안방 슬라이딩 도어의 프레임과 통일감을 선사해 보았지만 나름 시크합니다. ㅎㅎ 이번에는 좀 큰 블랙 철제 손잡이를 달아서 안방 슬라이딩 도어의 프레임과 통일감을 줬는데 나름 시크해요. ㅎㅎ
평소에 분리불안이 좀 있었는데 입원기간이 길었는지 요즘 더 심해지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만~ 평소에 분리불안이 좀 있었는데 입원기간이 길었는지 요즘 더 심해지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만~
특별한 경우 외에는 항상 엄마가 은둔형 외톨이처럼 옆에 붙어있으니 부수면 고치고~ 벗겨놓으면 묻어~ 그러면서 살면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아;; 아직까지 격렬한 활동을 자제하라고 해서 산책도 못 시키고 있어서 회복되는 대로 빨리 산책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특별한 경우 외에는 항상 엄마가 은둔형 외톨이처럼 옆에 붙어있으니 부수면 고치고~ 벗겨놓으면 묻어~ 그러면서 살면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아;; 아직까지 격렬한 활동을 자제하라고 해서 산책도 못 시키고 있어서 회복되는 대로 빨리 산책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그나저나!! 이 주방겸 욕실문은 언제 다시 손질할까~ㅠㅠㅠ 이쪽은 더 심하게 열어놔서 답이 안보입니다. 뭐..생각하다보면 답이 나오겠죠. (웃음) 소개한 자작나무 합판 인터폰 커버를 만드는 과정과 방법, 작은 수납장 만들기에 극찬 응용, 행복한 목공 diy를 즐기시면서 오늘도 시원하고 쾌적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그나저나!! 이 주방겸 욕실문은 언제 다시 손질할까~ㅠㅠㅠ 이쪽은 더 심하게 열어놔서 답이 안보입니다. 뭐..생각하다보면 답이 나오겠죠. (웃음) 소개한 자작나무 합판 인터폰 커버를 만드는 과정과 방법, 작은 수납장 만들기에 극찬 응용, 행복한 목공 diy를 즐기시면서 오늘도 시원하고 쾌적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