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산뜻한 진미 식재료 깨끗하게 세척부터 보관까지 팁
수분감 가득한 식재료 오이, 여름이 제일 제철인 것 같은데 사실 4월부터 제일 맛이 좋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생으로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고 또 수분을 95% 이상 함유하고 있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감 가득한 식재료 오이, 여름이 제일 제철인 것 같은데 사실 4월부터 제일 맛이 좋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생으로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고 또 수분을 95% 이상 함유하고 있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쭉 좋아했던 작물이라 잘 몰랐는데 생각보다 호불호가 갈리는 재료죠?독특한 상큼한 향을 비릿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요. 영양적으로도 맛 때문에 생으로 먹는 식재료이지만 아삭아삭함보다는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시거나 오이 자체가 가지고 있는 향이 싫다면 익혀 드실 수도 있습니다.
오이는 영어로 ‘Cucumber'(큐컴버)로 발음됩니다. 단수형, 복수형의 상황에 따라 모두 잘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품종도 다양하기 때문에 기후에 따라 생산되는 오이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가시오이, 서혜오이, 백다목오이, 조선오이, 미니오이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 미니오이는 식감이 더 아삭아삭하고 작은 사이즈라 먹을 때도 간편하고 스낵용 채소로 먹거나 피클을 담가 아삭아삭 즐기기도 합니다.
오이는 100그램당 칼로리가 10칼로리 미만이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뛰어난 식재료예요.구입한 오이 손질 방법은 먼저 포장지를 제거하고 쓴맛이 나는 뿌리는 제거하고 세척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양쪽 끝에 붙어 있는 뿌리 부분은 특히 쓴맛이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으로 드실 경우 제거하고 드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오이 세척 방법으로는 특히 가시 오이의 경우 표면에 우글우글 가시가 돋아 있기 때문에 잘 제거해 두면 좋습니다.가시가 큰 경우 장갑을 끼고 소금으로 문지르거나 칼 등으로 문지르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면 끝!앞으로 원하는 목적에 맞게 잘라서 쓰세요.한식 레시피에서는 생채소나 무침, 김치, 절임 등으로 활용되고 서양음식에서는 샐러드, 피클 등으로 활용됩니다.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구입한 채 랩에 감아 공기와의 접촉을 최대한 차단한 후 냉장고 채소 선반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먹기 좋게 미리 잘라서 보관하고 드실 만큼만 꺼내 드실 목적일 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7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먹기 좋게 미리 잘라서 보관하고 드실 만큼만 꺼내 드실 목적일 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7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먹기 좋게 미리 잘라서 보관하고 드실 만큼만 꺼내 드실 목적일 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7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먹기 좋게 미리 잘라서 보관하고 드실 만큼만 꺼내 드실 목적일 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7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mzt3n3CCoC4